728x90
언론홍보는 언론과 관계를 구축하는 활동이라 설명할 수 있다. 언론과 긍정적인 관계를 구축하면 회사를 긍정적으로 알릴 수 있기 때문이다. 반대로, 언론과 관계가 부정적이라면 회사를 긍정적으로 알리기가 어렵다.
따라서 언론홍보의 관건은 언론과 긍정적인 관계를 구축하는 것이다. 언론과 긍정적인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주의사항을 지켜야 한다. 이는 서울에너지공사 소통홍보부가 2017년 4월 『언론홍보 및 위기대응 매뉴얼』에서 밝힌 내용이다.
◆ 언론관계에서 주의할 점 ◆
▲ 언론의 역할을 무시하지 마라
▷ 마감에 임박하여 자료를 내는 것
▷ 시의성이 떨어지는 자료를 내는 것
▷ 언론으로부터 불평을 사는 것
▲ 정상적인 보도 업무를 방해하지 마라
▷ 뉴스 가치가 없는 것을 보도해 달라고 요청하는 것
▷ 언론사의 편집 방침에 부적합한 뉴스를 제공하는 것
▷ 마감 시간에 전화를 걸어 바쁘게 하는 것
▲ 기자의 고유 권한을 침해하지 마라
▷ 기사를 취소하거나 빼 달라고 하는 것
▷ 기사 불만으로 광고 철회 방침을 밝히는 것
728x90
'업무노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브랜드 스크립트(Brand script)는 어떻게 만들까?.. 도널드 밀러의 스토리 브랜드 공식 (0) | 2022.10.02 |
---|---|
보도기사의 구분...형태(스트레이트/기획/인터뷰/특집/사진/기고)와 매체 성격(신문/방송) 중심으로 (1) | 2022.09.01 |
펀드의 운용 주기와 GP(General Partner : 무한책임조합원), LP(Limited Partner : 유한책임조합원) (0) | 2022.08.29 |
TAM-SAM-SOM, 시장 규모를 분석하고 추정·측정하는 방법 (0) | 2022.08.03 |
학습의 4단계 '4MAT(Why-What-How-If)'에 따른 기획서 작성 방법 (0) | 2022.07.31 |
댓글